실비보험갱신 구실손 분석 자료
- 카테고리 없음
- 2020. 11. 21.
실비보험갱신 구실손 분석 자료
보험이라고 하면 가장 간단한 실손 의료비 보험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실비보험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런데 그냥 청구하면 준다는 실비도 실비보험갱신 자료를 자세히 한 번 보신 분들은 뭔가 좀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2021년에는 실비보험 갱신 관련하여 다양한 할인할증 변경이 예고되어 있으니 그 부분들도 한번 참고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구실손 실비보험갱신의 문제점
2009년 7월까지 실비를 가입한 분들의 경우에는 오래전부터 계약을 해 왔기도 하고 오래된 실비가 좋다 안 좋다 여러 가지 말이 많긴 하지만 그냥 단순한 기준을 넘어 실제적으로 나에게 필요한 구성인지 아닌지를 한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오래전에 가입한 상품이라서 실비보험 갱신 금액 관련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번의 상승을 경험한 분들은 금액 폭이 생각보다 크다는 상황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구실손의 실비보험갱신 상황은 아무래도 다른 보장 특약들과 다양하게 엮여 있기 때문에 보장 특약이 상승하는 금액과 실비가 상승하는 금액이 함께 올라가기에 상승폭이 더 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실손의료비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기간이었기 때문에 실손 의료비와 다른 상품들이 함께 묶여져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구실손 실비보험갱신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지금까지 많은 고객분들의 실비보험갱신 보장을 수차례 살펴봐도 대부분 구실 손의 경우에는 실손만 단독으로 놓고 다른 상품을 별도로 넣은 분들이 1%도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상품들이 없다고 해도 구 실손의 경우에는 그 상승 폭이 조금 더 큰 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구실 손의 보장 금액과 손해율 그리고 가입한 분들의 연령대 구간으로 인해 그 지급 금액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서 지속적으로 할증 금액은 많이 올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구실 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짧으면 10년 길면 20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이 40대 50대 나이에 가입했다고 생각을 하면 지금은 60대 70대 분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의 비해 병원을 많이 다니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실비보험갱신 금액 상승 원인
보험사에서는 이분들이 청구하는 다양한 실손 의료비를 지급해야 하고 지급한 금액만큼 실비보험갱신 시점이 다가오면 모든 가입자들에게 지급된 금액에 대한 소비 금액 통계를 통해 앞으로 지급해야 될 금액만큼 가입자들에게 나눠서 할증하게 됩니다. 젊은 사람들은 병원비를 100% 지급하는 구실손을 갖고 있어도 딱히 병원 갈 일이 없기 때문에 높아진 할증 금액만큼 본인은 혜택을 못 보지만 의무적으로 더 납부하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의 30대나 40대 분들 같은 경우 구실손이 들어져 있다면, 이는 어렸을 때 부모님이 넣어 준 상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구실손은 100% 지급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상품 자체로는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아프지 않을 때에도 그 금액은 내고 오랫동안 유지할 만큼 가치가 있는지는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일입니다. 왜냐하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구지성과 달리 현재 판매하고 있는 실손은 실비보험갱신 금액이 점점 더 할인되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착한 실비보험갱신 할인 및 구성
과거의 실비 보험상품은 항상 갱신하면 금액이 상승하는 것이 정석이었던 반면에 현재 나오는 착한 실손 의료비 보험은 금융감독원의 주관하에 일괄적이고 단독 적인 상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실손 의료비 보험의 상품 구성이 동일 해 졌고, 실비보험갱신 기간과 만기도 동일해졌습니다. 실제 회사마다 금액은 약간씩 따를 수 있지만, 한 사람이 여러 회사의 실손 의료비 보장 보험을 비교해 본다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차이나는 금액은 500원, 1000원 정도의 금액차이밖에 없습니다.
착한실비보험 선택의 방향
그렇다면 실비를 새로 가입 하 시려는 분들은 고민이 없겠지만 그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찾아보자면 지급률에 대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급률은 말 그대로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 특별한 이의 제기 없이 보험금을 잘 지급하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또 이와 함께 한번 봐야 될 부분은 보험금 지급 여력인데요, 보험금 지급 여력은 그 회사의 보험금으로 줄 수 있는 돈이 얼마나 많이 남아 있느냐에 대한 비율입니다. 절대적인 금액이 아니라 가입자가 많으면 그 돈의 양도 많아질 테니 가입자 대비 남아 있는 금액의 비율을 구해 놓은 것이 지급여력입니다.
실비보험갱신 여력과 부지급률
하지만 굳이 부지급률이나 지급여력을 따지지 않더라도 정확한 보상에 대한 서류 준비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더불어 자신이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가입된 상품의 내용을 잘 알고 있다면, 몸이 다치거나 아플 때 어떻게 대처하고 치료받아야 효율적인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브금 깔기 어떻게 알고 생활하느냐 할 수도 있을 텐데요, 이런 복잡하고 귀찮은 부분들을 꾸준히 상기시켜 주고, 순간순간 도와줄 수 있는 사람들이 바로 보험설계사 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험 설계사가 이런 일들을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해야만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일들을 홀대하고 새로운 계약에만 매달리는 안일한 태도가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수보험리모델링 여수카인
오늘은 구실손 실비보험갱신 내용을 중점으로 해서 생각해야 할 부분을 한번 이야기해 봤는데요, 평소 계속 생각하지 않더라도 가끔 한 번씩은 내 돈이 어디로 들어가고 있는지 어떻게 소비되고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손보험 같은 경우에는 그 금액이 크지 않지만, 다른 상품들은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랑 하고 있기에 그런 부분들은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수에서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 모두를 취급하는 자격을 갖춘 여수 보험 리모델링 전문 보험설계사에게 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카톡 상담 링크를 이용해서 연락 주세요. 많은 분들의 상담이 이어지기에 즉시 연락드리기는 힘들지만, 당일 중에는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볼만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