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보험 유병장수 30대 설계 예시

유병자보험

유병자보험 유병장수 30대 설계 예시

이번에 30대 남자분께서 유병자보험 유병장수 상품을 통한 설계를 진행해드렸는데요, 30대에 무슨 유병자 보험을 넣느냐고 미친 소리 한다는 분도 분명 있으실 겁니다. 맞는 말인데요, 미치지 않고서야 30대가 유병자보험 사용한다는 게 사실 말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30대 유병자보험 유병장수 선택한 이유는 바로 고지혈증과 당뇨 때문이었습니다. 아무리 그런다고 해도 30대가 유병자보험 넣는다는 건 조금 안타깝긴 합니다.

유병자보험 유병장수

유병자보험 30대 유병장수 설계 방향

이번에 뽑은 상품은 유병자보험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입니다. 이번 김모모 고객분을 위한 설계는 두 가지 측면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고지혈증과 당뇨로 인해 앞으로 계속 일반상품 가입이 거절될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 첫 번째 목적이었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만약 앞으로 5년을 목표로 유병자보험 대신 일반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당뇨와 고지혈증에 대한 관리가 양호하게 이끌어질 경우를 대비하는 방향이었습니다.

30대 유병장수 탈출 목적

30대에 유병자보험 유병장수 가입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목적은 당연히 건강관리입니다. 5년 이후에 당뇨와 고지혈증 관련 모든 약을 끊을 만큼 건강유지를 목표로 건강을 유지하고 5년 후에는 일반보험으로 변경하기 위한 목적으로 현재의 상품들을 구성했습니다. 그래서 고액의 보험금 수령이 아닌, 많은 경우의 수를 예상해 보장을 넓게 두루두루 가져가고 수령금액이 적더라도 작은 질병에 관해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끔 특약들을 구성했습니다.

30대 유병자보험

유병장수 20년 납부 100세 만기

30대 유병자보험 유지를 위해 20만 원 정도의 금액 납부가 필요한데요, 30대 중반으로 생각하면 55세 이후에 해당 상품의 납부가 끝납니다. 물론 5년 이후 기록상으로 건강이 완전히 회복된다면 이 상품을 과감히 해지하고 모두 일반으로 갈아타도 좋습니다만, 사람의 몸이라는 것이 그렇게 간단히 치료되는 부분은 아니기에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야 합니다. 유병자보험 상품을 그대로 가져가야 하는 경우에는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만일의 경우도 대비해야겠습니다.

완벽한 보장은 없다

사람마다 그 사례가 다르긴 하지만 유병자보험 30대 가입하는 경우는 정말 드뭅니다. 50대가 되어서도 실비와 암보험 하나뿐인 분들도 많지만, 실상 30대부터 건강적인 위험에 대비하는 분들은 30대 중반 정상적인 성인 기준으로 대략 40만 원 내외의 보험료로 80% 이상 보장 설계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 보장에 대한 금액은 저의 개인적인 기준에 의한 수치이니 사람마다 그 의견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생겨나는 여러 건강질환에 대해 빈틈없이 모든 보장을 받는다고 가정한다면, 고액의 보상이 아니더라도 두루두루 생활에 손해가지 않는 선에서 보장받는다면 대략 40만 원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유병장수 보장보험료

컴퓨터와 보험의 공통점 

저는 어릴 적부터 컴퓨터를 많이 만져왔는데요, 주변 지인들의 PC를 직접 조립해주고 수리도 해주곤 했습니다. 그런데 보험이라는 것이 그 조립식 PC와 비슷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내는 돈만큼 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는 것이지요. 30만 원짜리 컴퓨터는 딱 30만 원만큼의 사무용 컴퓨터 성능을 보여줍니다. 보험도 마찬가지로 5만 원만큼의 보험금을 내고 있다면 나중에 받는 금액도 5만 원짜리 상품만큼의 보장을 받습니다. 물론 다른 측면도 많이 있지만 가장 큰 틀에서는 그런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보험은 무조건 비싼 게 좋을까

일부 맞기도 하지만 우선 그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험이라는 건 자신의 건강적인 상황과 직업상 노출되는 위험 그리고 생활습관과 같은 다른 다양한 요인들이 섞여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아무리 많은 보험을 들었어도 운이라는 게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암에 관해 가족력이 있었기에 그에 대한 대비를 많이 했지만 막상 교통사고가 크게 나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몸을 많이 쓰는 직업이기에 상해 관련 대비를 많이 했지만 급성심근경색으로 예상치 못한 문제로 건강을 잃은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의 병명들이 시간이 지나며 새롭게 변경되면서 오래된 보험에서는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도 생기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꾸준히 관리를 해 나가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유병자보험 보장설계

민식이법 관련 허점의 보완 상품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슈 되고 있는 민식이법도 그런 정책적인 변화로 인한 허점들이 발생되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런 경우는 기존의 것들을 없애고 새로 가입하기보다는 민식이법에서 해당되는 부분만을 보완하도록 1만 원 대의 플랜으로 추가 가입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삼성화재의 안전운전 파트너와 같은 상품이 그런 보완상품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보완상품들은 가성비가 좋아 단기간만 판매되고 사라지는 경우가 있으니 기회가 될 때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30대 유병자보험 설계를 통해 생각해볼 만한 건강에 대한 대비를 한 번 이야기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일반적인 분들은 보험상품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고, 관심도도 떨어지다 보니 실제 사례가 조금 궁금할 것 같기도 해 보였습니다. 상품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이런 사례들을 앞으로 주로 소개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이 필요하다면 위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톡 상담 입장 버튼이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더 볼만한 이야기

실비보험갱신 구실손 분석 자료

 

실비보험갱신 구실손 분석 자료

실비보험갱신 구실손 분석 자료 보험이라고 하면 가장 간단한 실손 의료비 보험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실비보험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런데 그냥 청구하면 준다는 실비도 실비보험갱

yeosu.car7.kr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계속 오르나요? 할인되나요?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계속 오르나요? 할인되나요?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계속 오르나요? 내리나요?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납부금액은 갱신 시마다 그 금액이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 한 번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실 현업에 있는 저

car7.kr

보험회사 지급여력 비율 이란?

 

보험회사 지급여력 비율 이란?

보험회사지급여력비율 찾아보게 된 계기최근에 자동차 사고가 굉장히 많이 나면서 보험이란 것에 다시 한번...

blog.naver.com

 

댓글(0)

Designed by CAR7